Minor 카드 QUEEN 이야기,

QUEEN OF WANDS 

 

 

안녕하세요. 타로보는 여자 유니 입니다.

 

이번이 Minor의 QUEEN 카드 첫 번째 시간인데요.

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똑같은 왕인데 KING은 남자왕, QUEEN은 여자왕 을 뜻하는 것 이랍니다.

그래서 두 카드 모두 왕의 상징인 왕좌와 왕관을 가지고있어요.

다른 점은 KING은 양적인 속성으로 '뻗어나가고 확장하는' 의미가 크다면 QUEEN은 음적인 속성으로 '내실을 튼튼하게 유지하고 함께 하는' 의미가 큰  카드라는 것 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.

 

QUEEN OF WANDS 카드를 보면서 QUEEN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보도록 할께요.

 

 

☞ 왼손에 해바라기를 들고있다.

☞ 왕좌 등받이에는 해바라기그림이, 손잡이에는 사자조각이 있다.

☞ 발 밑에는 검은색 고양이가 있다.

 

 

☞ 왼손에 해바라기를 들고있다.

해바라기는 해가 떠있는 방향으로 고개를 드는 식물이지요.

해(태양)이 양적인 것을 의미한다면 해바라기는 그것을 지향하는 것 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.

 

☞ 왕좌 등받이에는 해바라기그림이, 손잡이에는 사자조각이 있다.

사자는 Major 의 THE SUN 카드에서도 나왔었는데요. 양적인 성질(힘, 열정, 의지)을 가진 동물을 의미했었어요

여기에서도 마찬가지로 사자는 양적인 것, 해바라기는 음적인 것으로 음양의 조화가 잘 이루어져서 하나의 의지로 나타나는 것을 의미한다고 하네요.

 

☞ 발 밑에는 검은색 고양이가 있다.

검은고양이는 동서양을 막론하고 저승과 현실을 마음대로 왔다갔다 하는 동물 로 표현되어지고 있어요.

여기에서도 마찬가지의 의미로 쓰이며 저승을 신의세계, 나의 의지로 본다면 현실적인 부분과 나의 의지의 조화를 이룬다 는 느낌으로 해석해볼 수 있겠네요.

 

 

 

WAND 는 열정, 에너지, 의지를 나타내며 그것은 '나'에게로부터 나오는 것 이기 때문에 우리가 WANDS 숫자카드를 보았을 때 주변을 신경쓰지 않고 나에게 집중한다는 이야기를 많이 했었어요.

그런데  WAND가 QUEEN과 만나 나의 의지와 에너지를 뿜어니며 주변과 함께 열심히 하려 하는 특징을 보이게 됩니다.

QUEEN카드의 내 영역을 잘 다지고 주변과 함께하려는 성질 이 더해졌기 때문인데요.

그래서 이 카드는 주변을 이끌어주는 리더쉽 강한 모습이 엿보이네요.

 

 

다른 타로카드 이야기가 궁금하다면?!

2018/10/15 - [타로이야기] - 타로 배우고 투잡하기 - KING OF WANDS

2018/08/16 - [타로이야기] - 타로 배우고 투잡하기 - ACE OF WANDS

2018/08/13 - [타로이야기] - 타로 배우고 투잡하기 - XIX. THE SUN

 

 

타로카드 해석은 방식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.

 

많은 분들께 꿀팁을 지금! 공유하세요!

페이스북
트위터
밴드
카스
Posted by U_NI
,